회사소개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사소개

회사소개

▦▦ 사업목표 ▦▦

 

 현재 국내에서는 훌륭한 문화의 계승 발전을 위해 정부가 막대한 예산을 들여 조선왕조실록 등 고문서를 연구 및 자료화하여 후세에 전하려는 노력이 추진되고 있으며 세계적으로도 각 국의 많은 문화유산들이 전자화되어 자국민들에게 제공될 뿐만 아니라 다른 나라에도 자신들의 훌륭한 유산을 자랑하고 있습니다.이에 따라 족보(뿌리)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으나 개인이 원하는 정보는 쉽게 얻을 수가 없는 상황입니다. 이는 가장 체계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잘 보전하여 이어지고 있는 족보가 아직까지 국가의 정보화 손길이 미치지 못하고 있어서입니다. 그래서 현재의 “나”로부터 역사 속 선조들의 업적을 기록한 족보 DB를 구축하여 우리나라 전 성씨를 포함한 인터넷 "뿌리 박물관"을 운영하여 먼저는 자신의 뿌리를 쉽게 찾을 수 있게 함은 물론이고 구성원 상호간에 화합을 이룰 수 있도록 하고 나아가 남북 통일시 남북의 국민들을 서로 연계시켜 오랜 세월 분단에 따른 이질감 극복에 보탬이 되고자 합니다. 이 사업은 최소한 몇 십 년을 작업해야 할 방대한 양이지만 족보출판에서 생성되는 족보 DB를 바탕으로 국내 모든 족보의 DB화를 목표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 사업소개 ▦▦

 

족보출판

◎ 기존 족보의 문제점 소개
 1. 한자로만 표기되어 있어 어렵다.
 2. 족보 지면의 한계(B5, A4)로 인해 자신의 뿌리를 한눈에 볼 수 없다.
 3. 기존 족보의 갱신(족보발행)은 10년∼30년에 한번씩 하므로

  1) 중간에 때어난 사람에 대한 신규등록을 할 수 없고

  2) 족보 출간 이후 태어난 세대에 대한 기록을 보전할 장소가 없으며

  3) 이에 따라 수단(신규등재 명단 취합) 기간도 보통 1년 정도 소요되고 그에 따른 비용도 많이 소요된다.

  4) 지면(B5, A4) 관계로 인해 족보편집(자식은 부모 밑에 표기되는)의 어려움으로 경험 없는 출판사들은 출판을 하지 못하며 이러한 이유로 출판 비용이 많이 들고 추가 등재 요청에 따른 편집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4. 불확실한 연도표기(예: 1. 간지만 표기(경술, 갑자 등) 2. 중국연호 표기(홍치 3년)를 서 기연도(한국연호 + 간지)로 변환하는 비용이 많이 소요됩니다.)

 5. 이미 발행된 족보에서 소파(小派)의 족보 또는 친지 가족들의 족보를 분류해 새로 구성 할 수 없습니다.

 가문닷컴은 위와 같은 문제점을 일시에 해소시킬 수 있는 "보돌이" 족보자동조판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현재의 인쇄족보 수요에 맞추어 구성된 DB를 이용, 자동으로 편집하여 족보인쇄를 할 수 있으며 내용추가에 따른 종친회와의 문제점을 해소할 수 있다. 따라서 수요자의 요구 시 항상 족보신규등재를 할 수 있고 수시로 족보출력을 할 수 있으며 소파별 출력을 마음대로 할 수 있으며 족보에 등재되는 모든 내용을 검색 할 수 있습니다.

 

가승(家乘) 제작 및 판매

기존의 구축된 DB에서 선조들의 구성 방법 및 출력 형태의 개발을 통하여 다양한 형태의 현대화된 족보를 만들어 보급하고 있습니다.

가승은 개인의 직계 선조들의 족보 내용이 기재된 일종의 개인족보(족보 등본)로서, 우리나라 전 국민을 대상으로 제작서비스를 하고 있으며 앞으로는 "1인 1가승 갖기" 운동을 전개할 예정입니다.

 

IP (CP) 서비스

1) 족보검색 서비스제공

자신의 소속에 대한 사회적인 관심을 제고시킬 목적으로 현재 구축하고 있는 인명DB를 인터넷상에 무료로 제공하며 성씨의 유래, 각파의 구성과 함께 인명검색 서비스를 통하여 자신의 선대(先代)의 내역, 4촌 8촌의 구성도 및 특정인과의 계촌(計寸) 관계를 알 수 있도록 하며 현재와 역사상 유명인들의 족보내용을 검색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2) 인터넷 웹 Content 개발 및 컨설팅

최근 인터넷 웹서비스의 이용자가 크게 증가하면서 많은 웹사이트가 개설되고 있을 뿐 아니라 단순한 웹사이트의 개설 이외에 인터넷을 통해 실제 업무에 필요한 전문 정보를 찾고자 하는 이용자들을 위해 유용한 전문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실질적인 사이트들의 개설이 늘어가고 있어 많은 이용자들이 보다 쉽게 정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당사는 축적된 전문지식을 기반으로 전례문화 관련 자료의 웹사이트 구축 시 사이트의 개설 방법에서부터 수록되어야 할 주요 내용에 대한 컨설팅 뿐 아니라 수록 내용을 직접 제작해 드리고 있습니다.

 

종친회 홈페이지 제작 서비스

 가문닷컴은 족보 전문 정보 검색업체로서 전문 웹 디자이너들에 의해 다양한 디자인, 사용자 인터페이스, 로딩 속도, 레이아웃 등의 모든 방면에 꼼꼼한 점검과 노하우로 충분히 고객께서 만족하실 수 있도록 제작 해 드릴 것이며, 원하시는 모든 기능을 제공하는 거대한 인터넷 사이트 구축까지 전반적인 인터넷 홈페이지 서비스를 저렴한 비용으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통합 사이버 종친회사무실 운영서비스

 현재 종친회의 고정 사무실이 있는 곳은 5% 정도 되며, 20% 정도는 회장 및 총무의 개인 사무실을 종친회 사무실을 겸하고 있고 나머지는 경비절감을 목적으로 필요에 따라 일시적으로 종친회 사무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종친회의 많은 일을 덜어드리기 위해 사무처리(D/M 발송 및 안내문, 명단작성, 收單, 족보등재)를 대신하고, 족보등재 확인서 및 누보자 족보인쇄 등의 서비스를 통해 수수료 및 기본 관리비만 받고 운영하여 종친회의 부담을 덜고 사무를 원활히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뿌리 찾기 운동 및 전자 족보 도서관 운영

 자신의 뿌리를 모르는 사람들에게 뿌리를 찾아 주는 서비스로써 구축된 족보 데이터베이스를 검색하여 족보를 찾아주며, 또한 당사가 구축한 데이터베이스에서 조회 불가능한 경우 신규 족보 구성을 하여 파악할 수 있는 범위까지를 구성한 후 나중에 정확한 자료가 발견되었을 경우 족보상에서 系代(계대)를 연결시킬 수 있습니다.

 컴퓨터 출판시스템이 일반화되어 있지만 출판만을 위한 인쇄라면 데이터로서의 활용 가치가 없습니다. 어차피 컴퓨터에 족보의 데이터(漢字)를 입력해야만 한다면 자료를 체계적으로 분석해 저장하여야 비로소 "데이터베이스" 라 말할 수 있고 또한 활용가치 있을 것입니다.

 현재 컴퓨터의 한글 입력체계는 해당 한글을 쳐놓고 한자키를 눌러 1∼9 번 중에서 또 없으면 우측 화살표를 눌러 다음 1∼9 번 중에서 해당 한자를 선택하는 방식으로 입력하므로 입력에 소요되는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당사는 한자의 부수 214개를 40개로 단순화해 40개의 키보드 자판에 이 부수를 할당하여 임의 한자를 최대 4개의 코드로(4타) 입력할 수 있는 "뿌리법"을 사용하여 최대의 속도로 한자를 입력하고 있으며 이 전문 인력 또한 국내 최다라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현재는 족보의 내용을 분석·통계 과정을 거쳐 연도(날자) 데이터, 묘 용어DB, 성씨, 본관DB등을 구축하여 이름자를 뺀 내용의 50%는 자동으로 한자를 번역할 수 있도록 입력 시간을 단축하는 방법을 채택하였으며 일단 DB화되면 데이터 조회의 편리함을 이용하여 가승 출력, 뿌리구조(系譜圖) 출력, 기타의 통계자료를 필요시 언제든지 출력 할 수 있도록 구성·구축하고 있습니다.

 

멀티미디어 족보제작

족보 책자는 족보의 특성상 또 족보관리 구성원(평균 60세)의 특성상 20년 후 까지는 유효하겠지만 그 후에는 CD-ROM과 같은 기록 매체로 소유, 보관되어질 것입니다. 그러므로 지금부터 새로 인쇄되는 족보는 각 파별로 마지막 인쇄가 될 것입니다.

 차세대의 족보는 사진, 음성, 동영상을 포함하여야 하며 출생과 더불어 족보등재 신고를 하여 족보는 사실상 그 구성원의 소유가 될 것이고, 간단한 방법으로 자신들의 선조들을 조회할 수 있어, 지금보다 훨씬 많이 뿌리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제고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고서적, 서지, 문집 등의 전자출판 및 판매

 저희 가문닷컴은 국내 최대의 한자 전문입력 인력을 구축하고 있으며 특정 목적을 위해 한자 관련 데이터 구축을 원하시는 경우 소량 및 다량의 정보 가공업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회보, 문집, 고문서 등의 자료들을 전문적으로 취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민족문화추진회의 국역서 및 당사가 제작한 출판물들을 인터넷상에서 소개하여 꼭 필요한 사람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통문화 및 한문교육 서비스

 현재 6권째 작업중인 단국대학교 동양학 연구소의 한한대사전(2007년 완간 예정, 15권예정)의 조판 경험 및 교학사의 한한사전 등 국내 최대 규모의 한한사전 조판 경험을 바탕으로 한문관련 최신정보를 제공하고 인터넷을 통한 일일 학습, 명사 초청강의, 특히 소외하기 쉬운 婦女들에게 온라인 교육을 지원하며 필요한 경우 당사에 채용하여 현재 운용하고 있는 재택근무 요원으로 활용 할 예정입니다.


Copyright © gamoon.com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