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결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전체검색 결과

상세검색

지씨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1개
게시물
8개

1/1 페이지 열람 중


뿌리게시판 게시판 내 결과

  • 알고 싶어요 창녕이씨의 유래 시조 정현은 충선왕때 과거에 급제하고 예의판서를 지낸 후 창산군에 봉해졌다. 시조 정현은 봉산지씨 시조 지채문장군의 후손으로 전하고 있으나 고증할 문헌이 없어 상고할 수없다, [창녕이씨세보]의 기록에 의하면 그는 원래 봉산에서 살다가 창녕에 이거하여 벼슬이 시중에 이르렀으며 그가 나라에 공을 세워 창산군에 봉해졌다. 그리하여 후손들은 지채문를 도시조, 정현를 1세조로 하고 본관을 창녕으로 하여 세계를 이어왔다. 가문의 대표적인 인물로는 정현의 아들 원간이 교수를 지냈고, 손자 구엽은 우상시를 역임…

    이백 2009-04-08 15:58:04
  • 밑에 있는 잘못글입니다.

    어백윤 2009-04-08 14:46:43
  • 홍농지씨가 없는건가요? 성씨 찾기 검색해보니까 홍농지씨의 관한 없네요 저의 본관은 홍농지씨입니다. 홍농지씨 대해 알고 싶습니다.

    어백윤 2009-04-08 14:44:43
  • 안녕하세요..저는 중국홍농지씨후손 지아련입니다.. 근데...아무리찾아봐도..문파는 못찾겠거든요.. 혹시문파가없나여..? 홍농지씨에대해서..자세히 알고싶거든요..설명좀해주세요.. 그리고요...홍농지씨말고..다른지씨도있던데요.. 무슨관계라도있나요..? 시조님의 선계를 대해서 알고 싶어요 홍농지씨 종친회가 있 나요? 그럼...수고하세요... 나의 조상께서 중국으로부터 귀화하였다는 이야기를 들어습니다. 홍농지씨 모든 대해서 알고 싶습니다. 우리 홍농지씨는 홍농에 세거하였으므로 후손들은 본관을 홍농로 삼아 세계를 이어…

    지아련 2009-04-08 14:39:46
  • 안녕하세요? 저는 우계이가(羽溪李) 이석이라 합니다. 인터넷에 경주지씨, 홍농지씨, 울진지 씨를 찾아 보았는데 아무리 찾아도 나오지 않습니다. 주인장님 혹시 경주지씨, 홍농지씨, 울 진지씨에 대하여 알 수 없을까요? 저의 족보에 보면 저의 10대조부터 증조부까지 경주지씨, 홍농지씨, 울진지씨에 있는데 인터 넷 성씨 사이트에 아무지 찾아도 나오지 않습니다. 다만 충주지씨밖에 안나옵니다. 그런데 다른 사람이 들어보면 경주지씨, 홍농지씨, 울진지씨. 청주지씨, 단양지씨. 충주지씨. 광주지씨, 봉산지씨 등 같은 핏줄아닌다고 합니다. 그…

    우계인 이석 2009-04-08 14:20:01
  • 저는 울진지씨(청송지씨) 후손입니다. 지씨(池氏)는 조선씨족통보」 에는 지씨의 본관을 89본까지 기록하고 있으나 현존하는 관향은 충주, 울진, 경주, 청주, 단양, 광주 6본으로 전한다. 그들은 아직 정확한 문헌이 없기 때문에 고증하기가 어렵다 각각 울진지씨, 경주지씨, 충주지씨, 청주지씨, 단양지씨, 광주지씨 대종회을 따로 함 울진지씨(일명 청송지씨라고함)의 유래 도시조(都始祖) : 지서룡(池瑞龍), 지정익(池廷翊) 시조(始祖) : 지대원(池大元), 지무원(池武元) 시조를 달리하는 2계로 나뉜다. 울진지씨(…

    지영진 2009-04-08 14:14:54
  • 저는 경주지씨 문성공 지원부의 26대손입니다. 왜 충주지씨 세거지였다고 기록이 왜 할까요? 분명히 아랫글보면 있습니니다. 池씨는 충주 단일본 절대 아닙니다. 지씨(池氏)는 조선씨족통보」 에는 지씨의 본관을 89본까지 기록하고 있으나 현존하는 관향은 충주, 울진, 경주, 청주, 단양, 광주 6본으로 전한다. 그들은 아직 정확한 문헌이 없기 때문에 고증하기가 어렵다 각각 울진지씨, 경주지씨, 충주지씨, 청주지씨, 단양지씨, 광주지씨 대종회을 따로 한다. 경주지씨의 유래 시조 문성공 지원부이며 중시조 충의공 …

    지상렬 2009-04-08 14:12:27
  • 저는 청송지씨입니다. (국)자을 쓰고요 저희또한 청송지씨, 경주지씨 울진지씨, 충주지씨 등 우리 청송 지씨와 연관이있는지요? 연관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청송지씨에 대해 아시는분들이 별루 없더라구요 최근 울진지씨은 일명 청송지씨라고 하는 이양기 들었습니다. 만약 울진지씨와 청송지씨 같은 핏줄인가요? 모든 지씨 관련 대해 모든 걸 알고 싶습니다.

    지송국 2009-04-06 18:36:11

Copyright © gamoon.com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